창립40주년 ‘KG역사관’ 개관

2025-06-02 13:00:46 게재

KG그룹 … 비전 공유

KG그룹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그룹의 경영철학과 핵심가치, 미래 비전을 담은 ‘KG역사관’을 개관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 KG연수원에 건립된 ‘KG역사관’ 전경. 사진 KG그룹 제공

이번에 문을 연 KG역사관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KG그룹 연수원 내 연면적 1000㎡ 규모로 조성됐다. 개관식은 지난달 30일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KG그룹은 1985년 창립 이래 40년에 걸친 도전과 혁신의 여정을 돌아보고, 기업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이번 역사관을 설립했다.

곽재선 회장은 “KG그룹은 국가 기간산업인 ‘자동차 철강 화학’을 비롯해 친환경·에너지 IT 컨설팅 교육 미디어 레저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KG역사관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성찰하는 사유의 공간이자 도약의 장”이라고 소개했다.

KG역사관은 KG그룹의 핵심 경영이념을 공간 설계 전반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도전과 창조, 성장과 가치, 미래와 비전을 주제로 총 9개의 전시 구역이 마련됐다. 각 공간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설계됐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