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측정 기반 맞춤형 신발 추천”…K2 ‘케이랩 시그니처’
2025-06-05 13:00:02 게재
발형상 보행 비대칭 측정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발 측정부터 보행 분석, 신체 균형까지 종합적으로 진단해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신체 측정 서비스 ‘케이랩 시그니처’(사진)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K2에 따르면 ‘케이랩 시그니처’는 아웃도어 업계에서 유일한 K2 연구소가 주관한다.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밀한 신체 분석과 아웃도어 해법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3D 발 형상 측정, 보행 분석부터 전신 근력, 신체 비대칭 측정 등 발 분석을 기본으로 전문 장비와 고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발과 신체 데이터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진단한다.
특히 발 분석 프로그램은 3D 스캐너를 활용해 좌우 발 길이와 폭, 아치 높이 등 발 형상을 정밀하게 분석한다. 발 압력 분포와 체중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행 분석까지 제공한다.
또 정적·동적 균형 능력과 전신 근력 측정을 통해 신체 비대칭 여부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발 건강을 위한 맞춤형 인솔(신발 밑창) 제작과 운동 프로그램까지 추천한다.
K2 관계자는 “기존에 엘리트 선수나 의료기관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활용되던 고급 분석 기술을 일반 소비자도 쉽고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운동 초보자부터 아웃도어 전문가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