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 MTS에서 장내채권 거래

2025-06-09 13:00:02 게재

우리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우리WON MTS’에 ‘장내채권 거래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주식거래와 유사하게 한국거래소(KRX)에 상장된 채권을 실시간 시세를 바탕으로 장내시장에서 직접 매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정보 접근성과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우리투자증권은 앞서 출시된 ‘장외국내채권 거래 서비스’를 통해 국고채 등 우량채권을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종합과세 대상 금융소득 절감을 위한 저쿠폰 채권, 고이자 수취가 가능한 고쿠폰 채권, 그리고 만기 3개월 이내의 유동화 단기사채 등 투자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상품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채권별 상세 화면에서는 금리 변동에 따른 예상 수익률 시뮬레이션 등 고도화된 투자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금리 환경 변화 속에서 채권은 확정금리와 안정적 만기구조를 바탕으로 자산 포트폴리오 안정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 자산”이라며 “우리WON MTS는 단계적인 기능적 확장을 통해 고객 중심의 종합 투자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가운데 앞으로 ETF, 연금 등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투자와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숙 기자 kys@naeil.com

김영숙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