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기술개발, 산업부장관상 수상
2025-06-12 17:09:05 게재
친환경·고효율 기술로 국가 에너지 미래 선도
태양기술개발(대표이사 안규철·사진)은 12일 ‘2025년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1988년 창립 이후 37년간 축적된 발전소 및 플랜트 설계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태양기술개발은 원자력, 수화력, 화공플랜트 분야에서의 엔지니어링 설계 기술과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국가 에너지안보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해왔다. 특히 에너지 효율과 친환경 기술을 중심으로 한 설계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과학기술 기반의 에너지환경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실적을 쌓아왔다. 이를 통해 에너지 인프라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또 에너지 절약 전문기업으로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효율 LED 조명 제품을 개발해 다수의 공공시설 및 산업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당 현장의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하는 실질적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기술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조직 차원에서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태양기술개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너지 효율화와 친환경 기술을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