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쇼핑몰 회원 3만 돌파

2025-06-19 11:18:48 게재

생산자와 소비자 함께 성장

인구보다 많은 회원 확보해

곡성몰 회원 3만 돌파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이 회원 3만명을 돌파하며 지역 특산물 판매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 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이 회원 3만명을 돌파하며 지역 특산물 판매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지역 특산물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다.

19일 곡성군에 따르면 곡성물이 최근 회원 3만명을 돌파했다. 회원 3만명은 곡성군 인구 2만6000여 명보다 많은 수치며, 출향민 등이 참여한 결과다.

곡성몰은 그동안 청정 곡성에서 키운 고품질 특산물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생산자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줬다. 특히 입점 업체들은 매출 일부를 지역 아동에 기부하며 지역 사회와 연대를 강화했다.

현재 곡성몰에서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수퍼딜 30%’ 행사와 오는 24일까지 운영되는 ‘곡성멜론 제철 맞이 30% 특별전’ 등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카카오톡 친구 추가 때 2000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곡성몰 관계자는 “회원 3만명 돌파는 곡성몰과 지역 생산자를 응원해 주신 소비자들 덕분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곡성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