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서울청년센터 청춘삘딩과 업무협약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10일 서울청년센터(금천) 청춘삘딩(센터장 박석준)과 서울사이버대 B동 105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취업 준비 청년 및 청소년 교육에 대한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취업 준비 청년의 교육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협력과 공동 연구 및 자문 진행 △AI직무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연구 및 기획 – 설문 개발, 데이터 분석 및 유관기관 협력 등 △상호 간 각종 행사 초청 및 교류 협력 – 박람회, 세미나, 특강 등 △기타 업무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청년센터(금천)측에서는 박석준 센터장, 장윤경 행정운영팀장, 배건우 사업운영팀장, 이윤하 행정지원팀 매니저, 금천구청 신희원 일자리청년과 청년동행팀장이 참석했다. 서울사이버대 측에서는 이은주 총장, 이정원 부총장, 김환 교육혁신사업단 PM이 참여했으며,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이 사회를 맡았다.
서울청년센터(금천) 청춘삘딩은 ‘청년 삶의 기본이 되는 정보, 관계, 일상, 경험, 문화를 함께한다’는 콘셉트 아래 청년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청년 체육활동 지원사업 ’피지컬100‘, 청년 1인가구를 위한 밥상모임(소셜다이닝) 노랑식탁‧초록식탁 등을 진행하고 청년 커뮤니티 사업인 ’두잇서클, 두잇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기 미취업 및 구직단념 청년 대상 프로그램 ’도전대학‘ 등의 청년지원사업도 있다.
청춘삘딩 박석준 센터장은 “대한민국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 서울사이버대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 청년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총장은 “청춘삘딩과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 양측 모두에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5일까지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