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워시타워’ 미국·영국서 ‘최고’ 평가

2025-07-15 13:00:01 게재

포브스 등 전문매체 호평

뛰어난 사용편의성 장점

LG전자의 복합형 세탁·건조기 ‘LG 워시타워’가 미국과 영궁의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세탁·건조기’로 평가받았다.

고객이 차별화된 ‘AI 코어테크’와 뛰어난 사용편의성을 갖춘 ‘LG 워시타워’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제공

15일 LG전자에 따르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최근 기사에서 LG 워시타워를 ‘종합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LG 워시타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포브스가 선정한 최고 제품에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포브스는 LG 워시타워의 △뛰어난 사용 편의성 △세탁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 △낮은 소음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포브스는 LG 워시타워를 “복합형 세탁기와 건조기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라고 극찬했다.

미국 리뷰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복합형 세탁기에 ‘LG 워시타워’를 꼽으며 “놀라울 정도로 뛰어난 세탁·건조 성능을 제공하는 멋진 디자인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미국 가전전문매체 굿하우스키핑은 최근 최고의 복합형 세탁·건조기로 LG 워시타워를 선정했다. 매체는 “LG는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영국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영국 리뷰전문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LG 워시타워에 대해 “깔끔한 복합형 세탁·건조기 타워를 원한다면 매우 바람직한 제품”이라며 뛰어난 세탁성능과 강력하고 효과적인 건조기능을 호평했다.

한편 LG전자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결합한 LG 워시타워를 선보이며 복합형 세탁건조기시장을 열었다.

LG 워시타워는 동급의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약 9cm 낮게 설계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LG전자의 핵심부품 기술력과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