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여름방학 특강시리즈 개최

2025-07-26 17:31:47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학과장 신지연 교수)에서 2025년 여름방학을 맞아 ‘피아노과 재학생 및 입학관심자를 위한 원포인트 레슨’ 특강시리즈를 진행한다.

총 9회차로 구성된 릴레이 특강은 7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3시, 오프라인으로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과 B동 802호에서 진행된다.

특강은 피아노과 재학생 및 예비 입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지연 피아노과 학과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재학생 및 피아노과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실기 지도를 위해 학과의 여러 교수님들과 함께 강의를 열심히 준비했다”며 “피아노과의 다양한 실기 과제곡을 예습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학과장 신지연 교수)는 2015년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온라인 음악교육의 신항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라인 이론수업과 온·오프라인 레슨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 방식을 활용, 체계적인 온라인 이론교육은 물론 차별화된 1:1 온·오프라인 레슨, 해외 유명 음악대학 교수진의 마스터클래스 및 학생 해외연수 등 탄탄한 실기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과의 디스클라비어 클래스는 첨단 광학 센서가 탑재된 피아노를 통해 해외 거장의 피아노 레슨을 눈앞에서 받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고급인 독일 스타인웨이 피아노와 다수의 그랜드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을 본교 차이콥스키홀에 설치, 오프라인 레슨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로 피아노과를 포함해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