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취준생 위한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략 수립부터 자기소개서 완성까지 지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졸업(예정) 학생을 위한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 눈길을 끈다.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 ‘인하취업스쿨-인하잡스 2기’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왕 이형의 취업 전략 특강 △원데이 취업캠프 △4주간의 체인지업 스터디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실전형 취업준비 패키지다. 참여 학생들은 3개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하면서 취업역량을 기르게 된다.
면접왕 이형의 취업전략 특강은 오는 12일 진행된다. 유튜브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형 강사가 직접 합격률을 높이는 취업 전략, 인재상 분석, 취업 준비 루틴 설계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오는 27·29일에는 원데이 취업캠프가 이어진다. 학생들은 27일과 29일 중 하루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을 직무와 연결한 강점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하루 만에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단계인 ‘체인지업’ 4주 스터디 과정은 △직무·산업별 맞춤 스터디 그룹 구성(4주) △AI 솔루션 기반 자기소개서 피드백(4주) △참여자 데이터 기반 맞춤 세션(약 40시간) △무제한 VOD·템플릿(상시) △데일리 미션: 기상, 경제신문 스크랩, 시간 관리, 취업 포트폴리오(4주) 등으로 구성됐다.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예정) 학생들이 취업 필수 역량을 갖추고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시장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인하대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job.inha.ac.kr)을 통해 할 수 있다.
조명우 총장은 “인하취업스쿨은 단순 취업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들이 실제로 ‘합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한 실전 중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