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취준생 위한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2025-08-11 21:41:49 게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략 수립부터 자기소개서 완성까지 지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졸업(예정) 학생을 위한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 눈길을 끈다.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 ‘인하취업스쿨-인하잡스 2기’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왕 이형의 취업 전략 특강 △원데이 취업캠프 △4주간의 체인지업 스터디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실전형 취업준비 패키지다. 참여 학생들은 3개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하면서 취업역량을 기르게 된다.

면접왕 이형의 취업전략 특강은 오는 12일 진행된다. 유튜브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형 강사가 직접 합격률을 높이는 취업 전략, 인재상 분석, 취업 준비 루틴 설계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오는 27·29일에는 원데이 취업캠프가 이어진다. 학생들은 27일과 29일 중 하루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을 직무와 연결한 강점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하루 만에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마지막 단계인 ‘체인지업’ 4주 스터디 과정은 △직무·산업별 맞춤 스터디 그룹 구성(4주) △AI 솔루션 기반 자기소개서 피드백(4주) △참여자 데이터 기반 맞춤 세션(약 40시간) △무제한 VOD·템플릿(상시) △데일리 미션: 기상, 경제신문 스크랩, 시간 관리, 취업 포트폴리오(4주) 등으로 구성됐다.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예정) 학생들이 취업 필수 역량을 갖추고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시장에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인하대 학생진로설계포털시스템(job.inha.ac.kr)을 통해 할 수 있다.

조명우 총장은 “인하취업스쿨은 단순 취업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들이 실제로 ‘합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한 실전 중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