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어나더레벨 플러스’ 개최

2025-08-25 07:13:23 게재

삼육대·서울북부고용센터와 진로취업상담사 대상으로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허성민 교수)는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 서울북부고용센터와 협력해 지난 21일 교내 보건복지교육관(이종순기념홀)에서 서울북부 릴레이 특강 프로그램 ‘어나더레벨 플러스(another level+)’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진로취업상담사들의 전문성 강화와 감정 회복력 증진을 목적으로 서울북부고용센터 관할 11개 대학(국민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서경대, 서울과기대, 서울여대, 서일대, 성신여대, 인덕대, 한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유관기관의 진로취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릴레이 특강은 서울북부고용센터가 전체 프로그램 운영을 관리하고 서경대, 삼육대가 협력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허성민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특강은 상담사들이 자기 돌봄과 회복 탄력성을 강화하여 청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취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용센터 및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 고용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