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수시모집 - 인하대학교
바이오식품공학과 신설
수시모집에서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은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총 1660명을 선발한다.
올해 인하대는 학생부종합 전형의 대표 전형인 인하미래인재 전형을 면접형과 서류형으로 분리해 선발한다.
인하미래인재 면접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종합평가 100%로 3.5배수(의예과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에 면접평가 30%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943명이다.
인하미래인재 서류형은 일괄합산 전형이며, 서류 종합평가 100%로 243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고른기회, 농어촌학생 등의 전형은 인하미래인재 서류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뽑는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인하미래인재 면접형과 서류형 전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서류종합평가의 평가요소별 평가 비율이다.
서류종합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기초학업역량, 진로탐구역량, 공동체역량으로 평가하는데 면접형은 진로탐구역량 50%, 서류형은 기초학업역량 50%의 비율로 설계했다.
학생부교과 전형인 지역균형 전형의 모집인원은 413명이다. 소속(졸업)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지원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별 추천 인원의 제한은 없다.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논술 전형인 논술우수자 전형은 총 457명을 선발한다. 의예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 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인하대는 바이오식품공학과를 신설했다. 바이오식품공학과는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종합 인하미래인재 면접형으로 13명, 농어촌학생 전형으로 2명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