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지구 수변공원 보행통로 개통

2025-09-09 17:13:58 게재

보행 동선 단절로 인한

고천지구 주민 편의 개선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8일 고천동 213번 일원에서 고천지구 수변공원 보행통로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고천지구 수변공원 보행로 개통식
고천지구 수변공원 보행로 개통식. 사진 의왕시 제공

의왕고천공공주택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보행로 개통은 의왕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함께 진행했다. 고천지구 수변공원에 보행통로를 우선 조성해 인근 주민들의 경수대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수변공원 보행로(700m 길이, 7분 소요)에 안양천을 가로지르는 보도교 등을 조성해 청백리로를 우회(1.1km 길이, 16분 소요)해 경수대로로 접근해야 했던 기존 보행로 대비 경수대로 버스정류장까지의 도달 시간을 9분가량 단축했다.

수변공원 보행통로는 앞으로 고천파크루체아파트, 제일풍경채아파트, 대방디에트르센트럴아파트 등의 고천지구 주민들의 주요 이동 동선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경수대로에 조성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 개통 시 그 수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수변공원 보행로가 고천지구 주민들의 대중교통 편의성을 높여주는 핵심 보행로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 의왕문화예술회관이 조성되고 지구 내 공동주택 입주가 완료되면 고천지구는 더욱 활기차고 역동적인 행정문화 복합타운으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통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송영석 한국토지주택 본부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