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서 ‘중장년 위한 일자리박람회’
23일 광주하남상의에서
5070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23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광주’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가 시·군을 순회하며 추진하는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로, 경력 전환과 재취업 기회를 모색하는 중장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레잇잡투어’는 중장년층을 상징하는 ‘그레이(Gray)’, 주목받는다는 의미의 ‘잇(It)’, 일자리를 찾아가는 ‘잡 투어(Job Tour)’라는 뜻이 담겼다.
광주시는 전통 제조업과 첨단 산업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중장년층의 직무 전환 및 재취업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활발히 펼쳐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뿌리산업 물류 등 지역 주력 산업과 연계한 채용 기회가 마련된다. 재교육 프로그램 안내, 커리어 컨설팅, 재무상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행사 현장에는 보성특산교역, 쿠팡 풀필먼트 등 지역 우수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과 1대1 면접을 진행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기업은 채용게시대를 통해 공고를 게시하고 이력서를 접수·전달하는 방식으로 모두 40여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시일자리센터, 광주시니어클럽 등 유관기관들은 이력서 작성 특강,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시니어 유망 직업 체험 등을 통해 중장년 취업을 지원한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공식 누리집(5070job.com)을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등록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광주시를 포함해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총 26회에 걸쳐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를 이어간다. 각 지역별 일정과 참여기업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