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한산이가 작가 특강

2025-11-20 05:38:30 게재

서울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학과장 민선 교수)가 지난 8일 교내 A동에서 한산이가 작가의 ‘웹소설 작가가 생각하는 재미’ 스페셜 특강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문예창작학과 재학생과 웹소설·드라마 창작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강의를 맡은 한산이가 작가는 ‘군의관 이계가다’ ‘열혈 닥터 명의를 향해!’ ‘의술의 탑’ ‘닥터 조선가다’ ‘의느님을 믿습니까’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중증외상센터: 외과의사 백강혁‘ ’닥터프렌즈의 구사일생 세계사‘ 등의 작품을 집필했다.

특히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는 넷플릭스 1위 드라마 원작으로 한 작가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이번 특강은 현직 전문직 종사자이며 히트 작가인 한 작가의 목소리를 통해 웹소설과 장르 창작에 관한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민 선 은 “웹소설·드라마 창작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하여 이번 스페셜 특강을 준비했다”며 “특별히 웹소설과 드라마 창작에 관하여 더 깊게 공부하고 싶은 이들이 좋은 영감을 얻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문학의 힘을 장르에 더하다!’ 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순수문학 작가, 웹소설, 웹툰, 장르문학 등 웹문예 작가 양성에 주력한다.

정통 문학의 깊이에서 출발해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디자인 하고 있으며, 순수문학과 웹문학을 아우르는 장르별 집중 양성 클래스를 통해 사람과 시대를 잇는 작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문예창작학과와 작가컴퍼니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웹소설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작가 데뷔를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총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