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2025년 화성특례시 MAKERS FESTA’ 개최
WoW!메이커스, 35개 창업기업·80여 명 참석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 WoW!메이커스는 지난 19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화성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수원대학교×화성산업진흥원 2025년 화성특례시 MAKERS FESTA’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제조 창업기업의 시제품 제작 성과를 공유하고 산·학·관 협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업기업 35개사와 유관기관 관계자를 포함해 총 80여 명이 참석하며 지역 메이커 생태계의 활력을 보여줬다.
행사는 △개회식 및 국민의례 △수원대학교·화성산업진흥원 기관 소개 △우수기업 성과발표 △표창 및 시상식 △단체 기념촬영 △성과전시 라운딩 △네트워킹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전시 부스에서는 참여 기업들의 다양한 시제품 제작 성과가 공개되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올해는 시제품 제작 및 사업화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했다. 더화(대표 김학빈)와 ㈜아이더블유엠티(대표 전은수)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화성특례시장상을 수상했다.
임선홍 부총장(창업지원단장)은 “이번 MAKERS FESTA는 창업기업의 성과가 지역사회와 공유되고, 새로운 협력의 가능성을 확대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메이커 기반 창업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특례시의 지원과 창업진흥원의 ‘2025 메이커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수원대와 화성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시제품 제작, 온라인 판로 지원, 투자 역량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