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성남시 화재취약계층에 소화기 전달
스프레이형 소화기 1875개
지역사회 안전망 실질지원
NS홈쇼핑은 25일 성남시청에서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스프레이형 소화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주거밀집지역 고령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화재 발생 때 초기 대응이 어려운 가구에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초 소방장비를 보급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다. 특히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나며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실질적인 예방 지원 필요성이 커진 점을 고려했다는 게 NS홈쇼핑 측 설명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문화를 선도하는 유통전문기업으로서 국민의 건강뿐 아니라 일상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는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면서 “산불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 발생 때 신속한 구호와 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고 생활 속 화재 예방을 위한 기초 소방시설 지원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2017년 분당소방서에 말하는 소화기와 세이프백(3000만원 규모) 전달을 시작으로 성남시 어린이집 2만2100개 안전모 지원, 성남소방서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지원, 코로나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키트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또 2022년에도 성남시 화재취약가정에 스프레이형 소화기를 지원했다. 올해 전달분을 포함할 경우 2017년부터 매년 3000만원 규모 기초 소방시설을 지원하고 있는 셈이다.
NS홈쇼핑은 이와함께 화재 진압과 구조 활동 중 순직하거나 부상을 당한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해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매년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하며 소방가족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인 이상근 상무는 “NS홈쇼핑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안전의 가치를 더한 ES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가 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