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도서관에 ‘루프탑 라운지’ 조성

2025-12-04 07:33:39 게재

시민에게 전면 개방

야간에도 이용 가능

경기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옥상 공간에 ‘루프탑 라운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24년 주민참여예산에 선정돼 2025년 10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됐다.

산본도서관 루프탑 라운지 전경. 사진 군포시 제공
산본도서관 루프탑 라운지 전경. 사진 군포시 제공

시는 산본도서관(군포시 광정로 96) 3층 옥상(168㎡)의 기존 유휴공간을 야외 테이블 세트, 인조잔디, 목재 데크, 소규모 정원 등 편안한 휴게시설을 갖춘 복합 힐링공간으로 재정비했다.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머물며 휴식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로 기능할 전망이다.

루프탑 라운지는 도서관의 상징성을 담은 감성 벽화 포토존, 데크와 인조잔디 휴게공간, 대형 파라솔, 조명들을 갖춰 편안하게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야간 조명을 설치해 기존에 오후 6시까지였던 옥상 이용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해 퇴근 후나 저녁 시간에도 시민들이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루프탑 라운지가 책과 일상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쉼터이자 독서 중 잠시 머리를 식히고 담소를 나누는 시민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본도서관 루프탑라운지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용 문의는 군포시도서관 누리집(www.gunpolib.go.kr)을 참고하거나 (031-395-4316)로 문의하면 된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