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 노화’ 건강수명 플랫폼…한국암웨이 ‘마이웰니스 랩’ 첫선

2026-01-06 13:00:02 게재

한국암웨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저속 노화를 위한 개인맞춤 건강수명 플랫폼 ‘마이웰니스 랩’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마이웰니스 랩’은 혈액 지표와 신체 계측 정보, 생활습관, 건강 설문 데이터 등을 종합 분석해 개인 건강 상태를 분석하는 차세대 헬스&웰니스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기반 AI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해 현재 건강 수준은 물론 개인별 노화속도까지 정밀하게 분석한다. 단순히 수치 확인을 넘어 생활습관 가이드(안내)까지 제공한다. 모든 생애에 걸친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목표로 개발했다는 게 한국암웨이 측 설명이다.

또 ‘마이웰니스 랩’은 분석 결과를 △노화 억제 분석 지수 △만성질환 억제 분석 지수 △근육 밸런스 분석 지수 등 핵심 건강 지표로 재구성해 제공한다. 다한사용자는 노화 속도와 건강 상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어떤 영역을 우선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국암웨이 측은 “분석 결과에 기반해 개인에게 필요한 관리 영역과 실천 중심의 생활습관 내비게이션을 함께 제시한다”면서 “항산화 능력, 대사 기능, 근육 건강, 노화 속도 등 만성질환과 밀접한 건강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인체 생리 네트워크’ 통합 프레임워크를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