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국제식음료품평회 ‘2스타’
2026-01-12 13:00:07 게재
김치활용 소스로 최초 수상
“식감 부문에서 높은 점수”
동원홈푸드는 “‘비비드키친 김치살사(사진)’가 ‘2026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2스타’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김치살사는 첫인상 외관 향 맛 식감으로 이뤄진 5가지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잘게 썰은 김치와 토마토가 그대로 들어있어 식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비드키친 김치살사 수상은 김치를 활용한 소스로는 최초 수상이다.
동원홈푸드 측은 “김치 본연 풍미와 살사가 조화를 이룬 한식 퓨전 소스인 비비드키친 김치살사는 K푸드를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나초·타코 등을 찍어 먹는 디핑 소스부터 파스타·라자냐 등 다양한 요리의 조리용 소스까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비비드키친 김치살사는 최근 미국 주류 유통 채널인 ‘샘스클럽’에 입점해 하와이 2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한편 국제식음료품평회(ITI)는 2005년 설립돼 현재까지 130여개국, 1만6000개 이상 식음료 제품을 심사해 온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이다. ITI는 매년 소믈리에 협회, 미슐랭 가이드 출신 셰프 등 200명 이상 세계 미각 전문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한다. 높은 점수를 획득한 제품에 ‘3스타’ ‘2스타’ ‘1스타’를 부여한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