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은평구청장 31일 출판기념회
2026-01-14 09:21:40 게재
‘평생학습도시 이야기’ 출간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이 오는 31일 오후 2시 대조동 이호철북콘서트홀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김 구청장은 네번째 저서인 ‘김미경의 평생학습도시 이야기’로 독자들과 만난다고 14일 밝혔다.
출판기념회에서 김미경 구청장은 저서를 소개하고 독자 및 주민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을 하는 시간도 있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회차별로 나눠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한 시간에 찾으면 된다.
‘김미경의 평생학습도시 이야기’는 저자가 그간 은평구에서 추진해 온 평생학습 정책 배경과 과정, 현장 경험을 정리한 책이다. 지방정부 차원에서 평생학습 정책을 어떻게 추진해 왔는지가 담겨있다. 도시 성장 과정에서 배움의 역할과 의미에 대한 정책적 고민과 사례도 담았다.
은평구는 평생학습 정책과 관련해 ‘제2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국무총리상’과 ‘유네스코 학습도시상(The UNESCO Learning City Award 2024)’ 등을 수상했다. 책에서 관련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온 많은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기록”이라며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의 경험과 고민을 독자들이 공유하면서 지역과 배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