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장가계 공항 라운지 개장

2026-01-20 13:00:01 게재

출입국 편리하게

휴식 다과 공간 마련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중국 장가계 패키지여행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강화에 나섰다.

공항 라운지 운영과 현지 전담 서비스센터 신설을 통해 여행 전 과정에서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와 여기어때투어는 최근 중국 장가계 공항 출국장에 전용 VIP 라운지(사진)를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 장가계 패키지여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출국 과정에서 겪는 대기와 이동 부담을 줄여 여행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장가계 공항 내에 마련된 여기어때 VIP 라운지는 최대 40명 이상 단체 고객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용 고객은 별도로 조성된 라운지 공간에서 음료와 다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체크인 수속부터 출국까지 전용 동선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라운지 내 전용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속을 진행한 뒤 전용 출국 심사대를 이용해 탑승구까지 대기 없이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어때는 공항 서비스뿐 아니라 현지 체류 과정 전반의 품질 관리에도 나섰다. 장가계 지역에 전담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개설해 현지 식당 교통 숙소 등 패키지 여행에 포함된 인프라를 상시 점검한다.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불편 사항이나 응급 상황도 해당 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했다. 장가계 서비스센터는 장가계 중심부에 위치한 베스트웨스턴 그랜드호텔에 자리 잡았다. 고객 동선과 접근성을 고려해 현지 대응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