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케이전자, 20년간 지역 초등학교에 지속적 장학금 지원… “사회 공헌 이념 실천”
2026-01-20 18:04:19 게재
안양 석수스마트타운에 위치한 전자제품부품 제조전문 기업인 비케이전자㈜(대표자: 유병기)가 지난 20년 동안 매년 지역 내 3개 초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실천해 온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비케이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 이념’ 아래, 2004년부터 올해까지 장학금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매년 선정된 3개 초등학교 재학생 중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주년을 맞아 비케이전자는 “단순한 금전 지원을 넘어, 지역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희망을 잃지 않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진정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을 비케이전자에 초대하여 라인투어 및 학생들에게 꿈을 갖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학금을 받은 한 초등학교 교사는 “비케이전자의 지원 덕분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비케이전자의 이번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상생 모델을 제시한 사례로 평가받으며, 향후 다른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