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법정의무교육 신규과정 출시
2026-01-21 13:00:01 게재
에이핑크·정상훈 출연
외국인 위한 영어자막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2026년 법정의무교육 신규과정을 출시했다.
21일 휴넷에 따르면 법정의무교육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 매년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이다.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등이 있다.
휴넷은 도입한 방송 예능형 법정의무교육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친숙한 연예인과 전문가가 함께 출연해 딱딱한 법정의무교육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6년 신규과정으로는 최근 완전체 컴백으로 화제를 모은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가 출연하는 퀴즈쇼 형식의 ‘알법한 퀴즈쇼’와 배우 정상훈이 출연하는 드라마형 교육 ‘별별고민다방’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하하 & 별 부부의 오피스 탐정단 △아나운서 이혜성 & 개그맨 서태훈의 공감통 해결톡 △아나운서 김정근 & 이지애 부부의 리얼 법전 등 다양한 방송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휴넷은 최신 법령과 교육 트렌드를 반영해 법정의무교육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휴넷은 기업별 사이버 연수원 제공, 수료율 관리 등 기업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100% 이수를 지원하고 있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일부 과정은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영어자막도 제공한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