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항공과학 탐험교실 개최

2026-01-23 13:00:04 게재

양사 직원자녀 초청

정비시설 견학·직업특강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정비 격납고에서 직원 자녀 초청 프로그램 ‘Why? 항공과학 탐험교실’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Why? 항공과학 탐험교실’은 항공직업에 꿈이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회사로 초청해 아시아나항공 정비 시설을 견학하고 항공 정비사 직업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2일 인천국제공항 아시아나항공 격납고에서 ‘Why? 항공과학 탐험교실’ 행사에 참가한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 직원 자녀들에게 현직 정비사가 항공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행사에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을 앞두고 양사 직원과 자녀 60명이 참가했다. 양사 구성원들이 하나가 되는 ‘화학적 결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행사는 평소 일반인 출입이 엄격히 제한되는 아시아나항공 제2격납고 시설 견학과 실제 정비중인 항공기를 가까이서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이어 △항공기 원리에 대한 기초 교육 △모형 항공기 제작 실습 △현직 아시아나항공 정비사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듣는 ‘직업특강’ 등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양사 직원 가족들에게 생소했던 항공 정비에 대한 알찬 경험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통합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철 기자 sckim@naeil.com

김선철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