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박람회 비용 표준자료 첫 공개

2026-01-28 13:00:22 게재

마이페어 항목별 지표 제공

중소기업 예산수립에 도움

마이페어(대표 김현화)가 국내 수출기업의 해외박람회 참가예산 수립에 필요한 ‘박람회별 참가 예산 표준 데이터’를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28일 마이페어에 따르면 ‘박람회별 참가예산 표준 데이터’는 기업들이 정확한 기준 없이 예측하던 해외박람회 참가비용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마이페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박람회의 참가예산 표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이번 표준 데이터는 마이페어가 그동안 축적해온 방대한 해외박람회 참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며 “수출기업이 겪는 예산수립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국내 수출기업들은 해외박람회 참가 시 부스 임차료, 부스 꾸미기 비용, 항공·숙박비 등 파편화된 비용 정보를 개별적으로 조사하고 문의해야 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이 해외박람회 참가예산을 산정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됐다.

마이페어는 ‘박람회별 참가예산 표준 데이터’를 특정 박람회의 최소 참가비용과 항목별 예상 비용을 시각화해 제공한다.

현재 마이페어 홈페이지에서는 국내 수출기업들이 많이 찾는 5000여개 박람회의 예산 표준 데이터가 공개돼 있다. 나머지 박람회 정보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