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사회복지 진로 탐색 특강 개최

2026-02-01 14:29:17 게재

노인·장애인·지역사회·아동복지 현장 경험 공유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은 지난 1월 10일 사회복지대학 재학생과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진로 탐색 특강 ‘사회복지에서 길을 찾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일 서울사이버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노인·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아동복지 등 사회복지 주요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실무 경험과 진로 정보를 전달했다.

노인·장애인복지 분야 강연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이 맡아 복지 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진로 방향을 설명했다.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는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 장은미 부장이 종합사회복지관의 주요 사업 구조와 현장 진입 경로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아동복지 분야 특강에서는 구립오금동지역아동센터 유은진 센터장이 지역아동센터의 기능과 아동복지 현장의 특성을 소개했다.

심선경 사회복지대학 학장은 “학생들이 사회복지 현장의 역할과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재학생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현장 연계 강연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월 19일까지 사회복지대학을 포함한 11개 단과대학 49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