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수출지원 패키지' 참가사 모집

2021-07-19 13:31:09 게재

콘진원 29일까지

단계별 3개 프로그램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은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자 '2021년 콘텐츠 수출지원 종합 패키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29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콘진원은 '콘텐츠기업 수출역량 고도화 심화컨설팅'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활용 프로모션' '온:한류축제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 단계별로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콘텐츠기업 수출역량 고도화 심화컨설팅'은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콘텐츠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진출 시장,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 현지화 전략 등 컨설팅을 받아 콘텐츠 해외진출을 위한 세부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지난해 24개사에서 올해 30개사 내외로 지원규모를 확대했다. 해외진출 콘텐츠기업을 위한 ESG 전략 수립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활용 프로모션'은 국산 콘텐츠의 권역별·장르별 유력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유통 및 홍보 지원을 통해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자 한다. 올해 총 60개 과제 내외로 지원 규모가 대폭 늘었으며 콘텐츠 전문 유통 플랫폼은 물론 e-커머스 플랫폼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게임 방송 웹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와 권역별 특성에 따라 해외 서비스 이전, 이후 단계의 맞춤형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한류축제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급작스러운 비대면 상황에서 시작되었지만 총 79개 국내 콘텐츠 기업과 14개국 137명 바이어가 참가해 130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올해 11월 중 개최될 이번 상담회에 참가하는 콘텐츠 기업에는 화상 상담장, 통역, 바이어 정보, 온라인 홍보관 등이 지원된다.

박승룡 콘진원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든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지털 전환이 일어남에 따라 콘텐츠 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비대면 기반 수출지원 패키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비한 수출지원 및 수출역량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와 웰콘(welcon.kocca.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9일 오후 3시까지 웰콘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