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아마존에서 매출 '쑥쑥'
2022-08-17 11:31:29 게재
7월까지 50% 매출 성장
애경산업은 1~7월 아마존에서 전년동기 대비 50%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7월 12~13일 양일간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아마존 진출 이후 최고 실적을 올리며 지난해 프라임데이 대비 판매액이 51% 증가했다. 프라임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애경산업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 '시그니처 톤업 베이스' 등이 해당부문 50위권 들었다.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도 톱100에 들며 소비자 관심을 받았다. 국내와 중국 등 해외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제품력과 마케팅 활동 등이 합쳐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애경산업은 일본 아마존에서 진행된 프라임데이 행사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일본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루나 롱랭스팅 팁 컨실러'가 관련 부문에서 2위, '에이지투웨니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 인텐스'가 크림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6위를 기록하며 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20년 6월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미국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 등을 추가 입점해 아마존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제품군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