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 성료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허성민 교수)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지원 및 하반기 채용 대비를 위해 9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두 달간 하반기 채용 대비 집중 취업 지원 기간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먼저 9월 24일 취업준비 방법과 직무 정보 습득의 기회와 함께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부스 형태의 채용설명회, 고용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정부 청년고용정책 홍보 등을 운영한 ‘진로취업박람회’를 열었다.
또 10월 11·18일 양일 간 구체적인 진로 목표 수립을 지원하는 ‘자기탐색 진로설정 프로그램’ 및 나만의 포트폴리오 제작 실습을 통한 취업 경쟁력을 높혀주는 ‘직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어 11월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3주간 직무별 현직자, 기업 CEO 등을 초청해 직무 산업의 이해와 해당 직무의 취업 준비 방향성을 제시하는 ‘Career Challenge Campus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1700여명의 대학생과 지역청년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허성민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2024년 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 동안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졸업예정자, 졸업생, 지역청년들이 직무역량 및 채용에 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를 얻음으로써 자신만의 취업전략과 실행계획을 세워 성공적인 취업을 이뤄낼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더욱 다양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4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신규 선정돼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해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