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료 ‘어린이 말 체험’ 3월 시작

2025-02-17 10:56:28 게재

5세 이상 어린이 최대 40명

24일 오전 9시 선착순 모집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이 오는 3월부터 도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어린이 말 체험 활동 모습. 사진 경기도 제공
어린이 말 체험 활동 모습. 사진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오는 24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경기공유서비스(https://share.gg.go.kr)’ 누리집을 통해 상반기(3~6월) 체험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올해부터 경기도축산진흥센터(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와 멀리 떨어진 경기북부 소재 어린이집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신청 어린이집에서 섭외한 장소로 ‘찾아가는 말 체험’과 도축산진흥센터로 ‘찾아오는 말 체험’을 병행할 예정이다.

참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은 지난해 17개 시·군 어린이집 46곳의 어린이 2100여명이 참여했다. 말에 대해 두려움을 가졌던 어린이들도 체험을 통해 말에 대해 알아가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며 기회가 된다면 체험을 계속하고 싶다는 의견과 유익한 경험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상반기 찾아가는 말 체험은 매주 화요일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하며 목요일은 어린이집에서 섭외한 장소로 찾아가 진행할 계획이다.

고른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동일 어린이집(유치원)의 중복신청은 제한되며 중복신청으로 다른 어린이집의 기회를 박탈한 경우, 말 체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체험 인원은 5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4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이양수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말 체험을 통해 도내 어린이들이 말과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과 생명 존중의 마음을 얻어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