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글로벌 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2025-03-05 10:35:34 게재

씨엔티테크 17일까지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2025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국내 유망 관광기업을 모집한다.

5일 씨엔티테크에 따르면 관광 글로벌 챌린지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최근 3개년 중 1개년 연간 매출액 규모 5억원 이상 △최근 3개년 중 1개년 연간 수출액 10만달러 이상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년 이내 투자유치 10억원 이상 △최근 3년 이내 국제대회 수상 경력 보유 △최근 3년 이내 해외 관광분야 B2B 혹은 B2G 대상 실증(PoC)·업무협약·기밀유지협약(NDA)·계약 등 1건 이상 등에서 한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참여신청은 17일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 및 국문 사업계획서, 영문 발표자료 등의 서류를 구비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국내외 홍보지원 △현지 방문 로드쇼 △해외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우수 참여기업에게는 씨엔티테크의 직접투자(10억원 이상)와 팁스(TIPS) 연계도 이뤄진다.

전화성 대표는 “올해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많은 관광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