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HD현대건설기계 ·구미대와 산학협력
2025-03-16 19:50:41 게재
미래 건설기계 전문가 양성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한국공대)는 지난 12일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에서 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최철곤, 이하 현대건설기계), 구미대학(총장 이승환, 이하 구미대)과 함께 건설기계 분야의 미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건설기계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및 연구지원 △국제 협력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공대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기업 맞춤형 훈련을 통해 청년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황수성 한국공대 총장은“건설기계 산업에서도 AX, DX 같은 기술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각 기관이 힘을 합쳐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대표이사는“이번 협력으로 산업 맞춤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이승환 구미대학 총장은“이 협약을 통해 건설기계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각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공대는 두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건설기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청년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