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취업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2025-04-05 18:35:41 게재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실전 취업 경쟁력 강화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나달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2개월간 ‘2025학년도 1학기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아리는 ‘동일 직 종’ ‘기업 및 직무 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집중 준비’ 등으로 구성되며 10개팀이 선발돼 한 학기 동안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취업 준비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성향을 반영한 취업 계획에 따라 자기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현직자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에 필요한 핵심 기술과 직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기존 기업 및 직무 분석 특강을 온라인으로 운영함으로써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허성민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본부장은 “이번 취업동아리 운영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무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기업 분석 및 직무 탐색 능력을 체계적으로 쌓으며, 현직자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해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