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게이미피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2025-04-19 12:37:32 게재

‘진로 방 탈출 프로그램’ … 참여 학생 진로탐색·취업준비 지원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허성민 교수)는 지난 11일 교내 유담관 Career Lab에서 진행된 ‘진로 방 탈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경대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 등이 참가한 가운데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진로 탐색 및 설정을 위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진로 방 탈출 프로그램’은 진로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참가자들에게 실용적인 진로 탐색 방법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흥미롭고 유익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방 탈출 형식의 게임을 통해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팀워크와 의사소통 능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극대화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설정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그룹 활동을 통해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효과도 기대된다.

허성민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진로 방 탈출 프로그램은 기존의 전형적인 진로 교육 방식을 탈피하여, 참여자가 능동적으로 학습하며 재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더 확실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취업 의지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면한 취업 및 진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해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특히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