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 일자리 찾는 분~

2025-04-25 13:20:00 게재

동작구 취업박람회

29일 취업지원센터

서울 동작구가 시간제 일자리를 찾는 주민들을 위해 판을 펼친다. 동작구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노량진동 동작취업지원센터에서 ‘시간제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박람회에서는 재취업 특강부터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과정이 진행된다. 재취업 특강은 ‘내일을 위한 커리어 리스타트’를 주제로 한다. 김수영 세움인코칭 대표가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법과 시간관리법 등을 들려준다.

동작 시간제일자리
동작구가 시간제 일자리를 찾는 주민들을 위해 오는 29일 취업박람회를 연다. 사진 동작구 제공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제도를 알려준다. 희망직무 능력 개발을 위한 직업훈련,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직업교육훈련 과정 등이다. 구인 기업들은 현장에서 1대 1 면접을 진행한다.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여러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증명사진 촬영, 이력서 첨삭지도, 개인 색깔 진단 등이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할 수도 있다. 구직 등록을 한 주민은 당일 채용이 성사되지 않아도 이후 취업 알선·연계 서비스를 받게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뜻깊은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취업난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 02-820-1594, 1588-3690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