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저당·저칼로리시장 본격 공략 ”

2025-04-28 13:00:16 게재

‘로우태그’ 상품구색 확대

자체 알룰로스로 수직계열

대상이 “헬시플레저(즐거운 건강관리),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구색을 확대하고 본격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당장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로우태그’ (LOWTAG 사진) 엠블럼(표지)을 새로 도입했다.

대상은 앞서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전용 공장을 구축하고 대체당 대표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중이다. 대상이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제품에도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소재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저당·저칼로리 수직계열화를 완성하며 국내외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에 따르면 저당·저칼로리시장 공략에 맞춰 도입한 로우태그‘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낮은)·무(없는)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이다.

청정원의 전 제품을 아우르며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한다. 저당·무설탕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시장 트렌드에 맞춰 종합식품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로우테크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한식 요리에 쓰이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까지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한다.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로우태크 상품들을 새로 확대하는 전략이다.

대상 청정원은 순창과 햇살담은을 통해 선보이는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20여종 제품을 구축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5종을 저당·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으로 내놓을 방침이다. 이들은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 당류 함량을 대폭 낮웠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