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통일 그림에 담아주세요

2025-05-02 13:05:00 게재

마포구 청소년 대상 공모전

서울 마포구가 청소년들이 그림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을 키우도록 돕는다. 마포구는 다음달 7일 열리는 ‘2025년 마포구 한반도 대축제’와 연계해 평화통일 그림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마포구는 오는 6월 7일 서교동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한반도 대축제를 연다. 통일을 염원하는 문화공연과 평화통일 체험부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이날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 전시도 한다.

마포 한반도축제
마포구가 오는 6월 한반도 대축제 행사장에서 선보일 청소년 그림 작품을 공모한다. 지난해 축제에서 박강수 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마포구 제공

공모전 주제는 ‘평화·통일’이다. ‘우리가 바라는 평화통일의 모습’ ‘평화통일 실현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담은 모습’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마포구 주민이 아니라도 전국 초등학생부터 고교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오는 14일까지 행정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초등부문과 중·고등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부터 최우수상 우수상까지 부문별 각 한명씩 총 6명이다. 구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아이들의 작품 하나하나에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과 희망이 담겨 있다”며 “그림을 통해 전해지는 메시지가 많은 이들의 마음에 울림을 주고 더 나아가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