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건강·가성비 삼박자 갖춘 ‘부연 편백찜 샤브샤브’
가정의 달, 리포터 추천 맛집!
가정의 달 5월, 외식 장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의왕시 고천동에 위치한 ‘부연 편백찜 샤브샤브’를 눈여겨볼 만하다. 신선한 재료와 넓은 공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인기 맛집이다.
‘부연 편백찜 샤브샤브’는 의왕시청 인근 고고리길 8에 위치해 있으며, 2층까지 운영되는 넓은 매장과 넉넉한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이나 단체 회식 장소로도 적합하다.
대표 메뉴는 ‘스페셜 편백찜 샤브샤브’(2만 원)와 ‘기본 편백찜 샤브샤브’(1만5400원). 소고기, 전복, 새우, 조개 등 고기와 해산물이 푸짐하게 제공되며, 추가 고기 또는 해산물, 죽(공기밥+야채+계란 등)도 각각 1만원, 3000원 선에서 추가 가능하다.
편백찜은 10~15분간 쪄낸 후, 따뜻한 월남쌈에 싸서 다양한 소스(땅콩, 간장, 청양고추 다대기 등)에 찍어 먹는 방식으로 즐긴다. 개인 입맛에 따라 소스를 조합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찜을 다 먹고 나면 제공되는 샤브샤브용 고기와 샐러드바에서 제공되는 배추, 어묵, 숙주, 물만두, 떡, 버섯, 면 등을 이용해 본격적인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셀프바의 칼국수 면발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으로, 전문점 못지않은 만족감을 준다.
이곳에서 빠뜨릴 수 없는 또 하나의 별미는 양배추 물김치다. 상큼하고 톡 쏘는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으며, 많은 이들이 다시 찾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정성 가득한 음식, 따뜻한 서비스, 뛰어난 가성비로 무장한 ‘부연 편백찜 샤브샤브’. 부모님과 어린 자녀,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외식 명소를 찾는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자.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