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화페 플랫폼 통해 기부하세요”
2025-05-15 11:41:42 게재
코나아이·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플랫폼에 기부 서비스 기능 탑재
경기 광주시는 14일 코나아이㈜,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와 ‘광주시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광주사랑카드 플랫폼 기부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방세환 광주시장과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광주사랑카드 플랫폼 내에 기부 서비스 기능을 탑재해 시민들이 보다 쉽고 투명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모금활동을 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변 부사장은 “광주사랑카드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기부하고 기부 내역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투명한 기부 문화 조성에 기여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김 사무처장도 “이번 협약은 기부 참여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며 광주시민의 따뜻한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지원으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부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기부자와 수혜자가 상생하는 나눔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 서비스의 첫 사례로 광주사랑카드 플랫폼 내 ‘건강걷기 챌린지’ 달성 시 적립된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될 예정이며 향후 정책수당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해 기부 접근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