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대통령선거 붐업 소주 출시

2025-05-16 10:56:13 게재

대선159 특별 에디션

부산 향토기업 대선주조가 대통령선거 투표율 제고와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대선159 특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19일부터 6월 3일까지 지역 주요 상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선 소주
부산 향토기업 대선주조가 대통령선거 투표율 제고와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대선159 특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대선주조 제공

한정판 특별 에디션 소주는 지난 1월 출시된 대선159 라벨만 변화시킨 모델이다. 대통령선거와 자사 브랜드 ‘대선’의 중의적 의미를 재치 있게 활용했다. ‘대선159’의 주상표에는 ‘함께 대선 합시다!’라는 간결하고 핵심적인 메시지를 흰색 배경 상단에 배치했다. 또 우리 모두를 하나로 만드는 태극기 이미지로 대통령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요 정당 상징 색상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유권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표 참여 독려와 자사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해당 소주는 과당 0%, 15.9도 저도주에 아르기닌과 효소처리 스테비아를 소비자들의 반응이 높은 제품이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100만 병을 돌파했다.

최홍성 대선주조 대표는 “지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지역민들이 대통령선거 투표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에디션을 기획했다”며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재우 기자 dolboc@naeil.com
곽재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