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학교 4곳 신축 공사 수주

2025-05-16 13:00:34 게재

동탄 11고 외 3개교

기술형 입찰 시범사업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교육청이 발주한 ‘동탄 11고 외 3교’ 신축공사 실시설계 적격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총 공사비는 1256억원(부가세 별도)으로 태영건설이 시공지분 59%, 플러스종합건설 24%, 국제건설 17% 비율로 공사를 진행한다.

이번 공사는 동탄11고(조감도·화성시), 동탄13중(화성시), 양산1중(오산시), 봉담2-1초(화성시) 총 4개교를 신축하는 사업이다. 경기도교육청은 기술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턴키 방식으로 발주했다. 여러 학교 신축 물량을 통합한 이번 프로젝트는 교육청 차원에서 처음 시도되는 기술형 입찰 시범사업이다.

태영건설 컨소시엄은 이번 입찰에서 에듀 그라운드(Edu Ground)라는 개념으로 네가지 핵심 설계안을 제시했다. 제안에는 △지역 상생 복합형 문화광장 ‘커뮤니티 그라운드’ △다양한 학습과 체험을 위한 ‘스펙트럼 그라운드’ △저탄소 교육공간 ‘에코 그라운드’ △스마트 건설기술 ‘유틸리티 그라운드’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다채로운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해 학생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거점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시공과 품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

김성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