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OLED TV,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2025-05-19 13:00:02 게재

게이밍 환경 최적화

삼성전자는 2025년형 OLED TV가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OLED는 TV 최초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까지 추가하며 최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TV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게 됐다.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을 받은 삼성전자 2025년형 OLED TV 이미지. 사진 삼성전자 제공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겹치며 마치 찢어지는 형태로 보이거나 화면이 끊기는 현상을 최소화한다.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매끄럽고 안정적인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삼성 OLED는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도 두루 갖췄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게임의 화질과 사운드 설정을 최적화 △실시간 설정 조정이 가능한 게임 바 △최대 165Hz 주사율 △자동 저지연 △다양한 게임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 등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TV에서 집안환경과 가전 들을 점검하고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상욱 부사장은 “AI기술과 게임 퍼포먼스를 겸비한 삼성 OLED로 게이머는 물론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