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읏수저’ 캠페인 개시
2025-06-09 13:00:04 게재
‘희망 열정 긍정’ 메시지
OK금융그룹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은 희망과 열정,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신규 브랜드 광고 ‘읏수저’ 편을 방영하면서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굿즈 캠페인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광고 주인공으로는 독특한 캐릭터와 유쾌한 입담으로 2030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 권혁수씨가 발탁됐다. ‘어느날 갑자기 사람들의 수저 색깔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멘트와 함께 등장한 권 배우는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 등으로 등급이 나뉜 세상에서 회의감을 느끼고, 자신만의 색을 지닌 새로운 수저 계급 ‘읏수저’를 든 읏맨의 등장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OK금융그룹은 “읏수저는 금수저·흙수저로 대표되는 사회계층 구분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며 “출신이나 배경에 얽매이지 않고 각자의 삶의 기준을 존중하며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태도를 강조한다”고 밝혔다.
OK저축은행은 이번 광고를 넷플릭스, 티빙, 유튜브, 인스타그램, 극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 향후 푸드트럭, 극장 제휴 등 고객이 실생활 속에서 ‘읏수저’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전개할 계획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광고는 기존의 ‘수저 계급론’에 지친 청년 세대에게 OK저축은행만의 유쾌한 시선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경기 기자 celli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