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다이내믹스 군사기술 논문 20편 발표
2025-06-13 13:00:03 게재
군사기술학회 학술대회
무장·기동·전자제어 분야
SNT다이내믹스가 제주도 서귀포시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20여편의 연구개발논문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5년간 이 회사 기술연구소 연구원들이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연구개발논문은 모두 80여편에 달한다.
특히 기술연구소 김진봉 엔지니어가 발표한 ‘박격포 사격 충격력을 모사하는 낙하시험장치의 설계’ 주제 논문이 관심을 끌었다.
이 논문은 소형전술차량(LTV)에 탑재된 120㎜ 자주박격포체계가 포탄을 발사할 때 충격량을 모사한 낙하시험장치를 통해 박격포 및 탑재차량의 건전성을 검증하는 연구로 개발기간 및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는 국군의 과학화와 군사과학기술 발전 등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방과학기술 학술대회다. 올해 종합학술대회는 국방과학연구소와 공동 주최하며 산·학·연·군 등에서 2000여명이 참여해 총 1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김종도 기술연구소장(전무)는 “학술대회 참가는 젊은 엔지니어들의 기술적 상상력을 높여 연구개발역량을 발전시키고 차세대 개발 트렌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 연구원들이 한계에 도전하고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