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 전문강사 강의 역량 강화 연수
통일안보북한학과, 임파워먼트 과정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이지영 학과장)는 ‘2025 통일안보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강의 역량 강화 연수’를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달 3일부터 24일까지 4회차에 걸쳐 2025년 연수 과정을 진행했고, 총 28명이 수료했다.
통일안보북한학과에 따르면 연수는 각종 통일안보 분야 기관의 전문가와 통일안보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는 재학생들의 이론, 실기, 직무수행 역량들을 제고해 통일안보지도자로 양성하기 위한 임파워먼트 과정이다.
연수는 통일안보교육 분야의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수강생들이 통일 및 안보 이슈에 대한 전문지식과 강의 역량을 갖추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한반도와 국제정세 속에서 통일안보 관련 현안들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학습자들이 올바른 통일관과 안보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역량 있는 전문 강사를 배출하고자 한다.
한편 통일안보북한학과는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질서 속에서 한반도 통일과 안보 문제, 남북관계 및 북한 문제를 연구분석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2024년 새로이 개편됐다.
통일안보북한학과의 전문적인 학습을 마치고 졸업한 이후에는 통일부, 국방부, 남북하나재단, 통일연구원, 한국국방연구원 등의 정부기관 및 정부출연기관뿐 아니라 남북교류협력 요원,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멘토, 정착 도우미 등의 다양한 관련 기관에서 활동 가능하며, 통일안보북한 관련 대학원에도 진학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박사과정 승인으로 학사학위뿐만 아니라 석·박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는 최고의 사이버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7월 15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로 사이버대 최다 모집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입학상담 예약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복지전공 석사·박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박사과정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grad.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