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딥테크 창업교육’ 교육생 280명 모집

2025-06-23 11:31:21 게재

AI·빅데이터 분야 실무

7월 11일까지 1차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다음달 11일까지 ‘2025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딥테크 교육과정’ 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스타트업 아카데미 딥테크 교육 모집포스터
경기스타트업 아카데미 딥테크 교육 모집포스터. 경과원 제공

모집 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임직원, 대학(원)생 등이며 교육은 전 과정 무료다.

이 교육과정은 디지털 전환(DT/DX)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5개 분야 총 14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과정별 20명 내외 총 280여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이번 교육은 최신 기술을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오프라인 강의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한다.

1차 모집은 AI 및 빅데이터 분야 6개 과정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요 과정으로는 △엑셀 데이터 처리 전략 △생성형 AI 비즈니스 활용 △비전 AI 딥러닝 실무 △파이썬 데이터 분석 입문 △생성형 AI 업무자동화 등이다.

참가자는 최대 3개 과정까지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로 20명 내외로 운영된다. 현업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실전 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모든 수강생에게는 복습용 강의자료와 1인당 125만원 상당의 이러닝 콘텐츠, 수료증 등이 제공되며 사전 역량 진단을 통해 맞춤형 학습 설계를 지원하는 ‘러닝코치 시스템’도 함께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선발되면 개별 안내한다.

임종빈 스타트업본부장은 “딥테크 교육과정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실제 창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스타트업의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