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서울 RISE 사업 3개 프로젝트 최종 선정
2025-07-09 14:04:27 게재
서울시립대가 서울 RISE 사업에서 총 3개 프로젝트 3개 사업의 주관대학으로 선정돼 서울 RISE 센터와 협약을 맺는다. 이번 선정으로 서울시립대는 첨단 미래 전략사업 육성과 지역 문제 해결, 시민 대상 평생학습 고도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울형 혁신의 대표 모델을 구축한다.
서울시립대는 숭실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울형 5대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 도심형 산학협력 생태계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다. 기술사업화 탐색 연구 전담 조직 ‘S-LAB’을 기반으로 한 실증 공간, 기술사업화 연계 프로그램, 현장 중심 기업 협업 센터를 통해 지역 기반 산업체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고급 기술 인재 양성과 기술 창업을 촉진할 계획이다.
창업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 돌봄, 환경 등 도심의 다양한 과제를 아우르는 지역 혁신 사업도 추진한다. 주민·지자체·산업계·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SI+(Seoul Impact Plus) 플랫폼’을 기반으로 협력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해, 도출된 성과는 타 자치구·지역으로 확산한다.
또한 서울시립대는 삼육보건대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고도화 사업을 통해 시민 대상의 대학 교양강좌와 맞춤형 직무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생애주기별 학습 경로를 제공하고 짧으면서 실용적인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성인 학습자 맞춤형 재교육 체계를 구축한다.
정리 송지연 기자 nano37@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