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스타트업 ‘ESG 교육’ 참가자 모집

2025-08-20 11:41:38 게재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9월 4일까지 80명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다음달 4일까지 ‘2025년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ESG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ESG 교육과정 포스터. 경과원 제공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ESG 교육과정 포스터. 경과원 제공

모집 대상은 도내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 임직원, 대학(원)생 등이다. 지원자는 ESG 이해 수준에 따라 기초역량 과정과 고도화 실천전략 과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과정별로 40명씩 총 80명을 선발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공급망과 투자 시장에서 핵심 평가요소가 된 ESG를 스타트업이 초기 단계부터 경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참여자의 이해 수준에 따라 기초역량 과정과 고도화 실천전략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교육방식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구성된다. 1·2회 차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마지막 3회 차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집합 교육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과정에서는 실습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돼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수료자는 공식 수료증을 받게 되며 오는 10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 스타트업 서밋’의 ESG 포럼에 우선 참여할 수 있다. 포럼에서는 대기업 관계자와 임팩트 투자사 전문가들의 특강,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종빈 경과원 스타트업본부장은 “ESG는 이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서 필수 요소”라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들이 ESG 경영 역량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교육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