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AI 스타트업과 투자자 연결
‘AI WAVE 2025’ 행사 개최
SK네트웍스는 1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SK네트웍스 AI WAVE 2025’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관련 주요 글로벌 투자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AI 산업의 미래와 소버린 AI 방향성에 관해 논의했다.
이어 SK네트웍스가 AI 전략 방향성 아래 직∙간접적으로 투자한 대표적인 스타트업들의 소개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선 △LLM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고객에게 필요한 AI 모델과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업스테이지’ △지난해 말 우리나라 최초로 제약산업에 특화된 생성형 AI 솔루션을 출시하고 국내외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인 ‘피닉스랩’ 등의 기술 발표가 이뤄졌다.
또 AI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자본 제공자 양쪽에 더욱 효율적인 거래를 제공하는 대출 플랫폼 등 SK네트웍스 미국법인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펀드의 포트폴리오 기업 소개도 이어졌다.
SK네트웍스는 AI 스타트업 및 투자 파트너 등 이해관계자들과 기술산업 변화 정보를 공유하고 동반성장 가치를 키워갈 수 있도록 AI WAVE와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회사의 사업모델 혁신 및 투자 협력 시너지를 높여 AI 기업으로 빠르게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은 “SK네트웍스가 2020년경부터 구축해온 하이코시스템 기반의 AI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기술·자본·비전이 연결되는 AI 생태계 확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