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인형극 ‘흥부와 놀부’ 공연

2025-10-10 10:24:45 게재

11일 원형무대에서

추석연휴 특별공연

오는 11일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원형무대에서 전래동화 인형극 ‘흥부와 놀부’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10월 문화의 날’ 프로그램으로,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10월 문화의 날’  공연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10월 문화의 날’ 행사 안내문. 경기도 제공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북카페 문화의 날’은 매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도민과 공직자가 함께 책과 공연을 즐기며 일상 속에서 문화와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정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전문 인형극 공연팀이 맡아 ‘흥부의 제비 구하기’와 ‘놀부의 욕심과 벌’ 이야기를 중심으로 복화술과 마술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전통 이야기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교훈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공연 전에는 오프닝 마술공연이 진행돼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을 자극한다.

공연은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북카페 내 원형무대에서 펼쳐지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공연 후에는 실천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맞춤형 교육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031-8030-2314) 또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진희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북카페 문화의 날은 책과 공연, 체험이 어우러지는 가족 중심 문화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며 “추석 명절을 맞아 도민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전통을 되새기며 문화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